이때부터는 단지 오로라를 위한 이발로와 사리셀카 여행!

더~ 북쪽인 이발로에 3박, 조금 남쪽인 사리셀카에 2박을 계획했다.

단지 오로라를 위해.....
하지만 오로라 투어는 하지 않았다.

어차피 내가 찍을 수 있다고 생각했고
어딜가나 어둡고 산이라 굳이 비싼 돈 내기도 아까웠다!!

그래서 이때부터 오로라 레이더 어플과 달의 정보를 매일 달고 살았다ㅎㅎ

18.01.23 출발
Day1 : 비행기 연착,,, 러시아 호텔 1박,,,

Day2 : 핀란드 "헬싱키" 도착/ 시내 구경 1
Day3 : 시내 구경 2
Day4 : 무민 카페/ 수오멘린나 요새/ 시내 구경 3
Day5 : "로바니에미" 이동/ 산타마을 /허스키 썰매
Day6 : 최북단 맥도날드/ 놀이터/ "이발로" 이동
Day7,8 : 이발로, 순록 구경/ 오로라 실패
Day9 : "사리셀카"로 이동/ 크로스컨트리 스키/ 오로라!!!!!
Day10 : 산 정상 썰매/ 스키장 구경
Day11 : 복귀

(18.01.29~18.01.30) 일정을 시작합니다~~


Day 7,8

이발로 숙소
이발로 시내
순록
해먹은 음식들


이발로 위치는 여기입니다~

오로라 사냥을 위해 아이슬란드 위치와 많이 비교해보게 되었습니다.
로바니에미에서 약 300km 북쪽에 있고,
핀란드 전체로 봐도 꽤 북쪽이죠?

 


이발로 숙소

이발로 숙소는 "Ivalo River Camping" 입니다.

사실 이발로 숙소 잡기가 제~~일 힘들었어요.
게스트하우스란것도 별로 없고 호텔은 비싸고
시내에는 진짜 뭐가 너무없고ㅋㅋㅋㅋ

겨우겨우 찾은, 시내에서 걸어서 30분 걸리는 위치에 있습니다.

6일 차 로바니에미에서 넘어온 저녁 11시
게스트하우스 데스크에 이게 있더군요.

날 위한 지도와 열쇠
우리 집!!
커피포트에, 책상에, 전자레인지, 냉장고 다 있다ㅋㅋㅋ


숙소 앞!!
눈 밭!!

여기는 원래 강입니다!! 겨울이라 얼고, 눈이 쌓였네요 ㅎㅎ
그래서 river camping이에요


저 강 앞에 작은 핀란드식 찜질 오두막이 있어요.
제가 갔을 때는 위험해서 그런지 닫아놨었네요!!

원래 숙소에서 이 강 방향으로 오로라가 바로 보인다고 했습니다~~
생각만 해도 예쁜데

제가 간 3일 간은 꽝 ㅠㅠ


이발로 시내

시내에 뭐 아무것도 없어서 시내사진이 없네요ㅋㅋㅋㅋㅋ

그냥 시내까지 걸어가며 찍은 사진들..


구글 맵을 보며 생각나는 것들은

1. S-market Ivalo는 좀 큰 마트여서 쇼핑을 좀 했다!! (밥 해먹기위해)
2. 피자 전문점에서 피자를 먹었다!
3. 호텔 이발로는 걸어가다가 구경했는데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대여해서 타더라!!

그리고 ★순록이 그냥 여기저기 뛰어다니더라!!

또 위쪽 Ivalo강에서 "스노우모빌" 액티비티도 하시더라구요.
(위에 숙소 앞처럼 쫙 트인곳에서)


귀여운 순록들

시내 다녀오면서 순록 가족이 지나가길래 뒤따라가다가
눈이 너무깊어 허리까지 들어가는 위험을 겪고 돌아왔는데!!

아니 숙소 뒤에도 순록이 있더군요

하트 엉덩이
뿔 맞으면 아프겠지..?


매일매일 순록 인사해준 기억 뿐이에요


해먹은 것들

해먹은 흔적이 파스타와 샐러드 정도....? 남아있네요
고기도 궈먹었는데ㅠㅠ

 

그런데 핀란드에서 진짜 맛있었던 것은 따로 있어요.

바로 "베리"입니다.

핀란드가 물이 진~~짜 깨끗해서 생선과 베리류가 정말 맛있고 유명하다고 해요.

3일내내 마트가서 베리 몇 팩씩 사서 먹었어요.

라즈 블랙 블루 베리


이발로를 마치며

이발로.... 정말~~ 한게 없는데 전 이발로가 항상 생각나네요.
숙소 덕분에 그런지는 몰라도ㅎㅎㅎ

오로라가 숙소에서 바로 보이는지 모르고
어떻게든 보겠다고 강 건너편으로 밤에 눈 헤치면서 가는데
중간쯤 갔을 때 주변 둘러보고 갑자기 무서워지면서
노래틀고 빤스런ㅎㅎㅎ....

이곳 3일동안 오두막에 앉아 사리셀카에서 뭐할지 뭐먹을지
계획을 많이 세웠었던 것 같아요.

이제 귀국이 가까워지고,,
제발... 오로라!!! 사리셀카만 믿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