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14~15 1박 2일로 친구와 주꾸미 낚시를 하러 갔습니다~~

여러분들은 차타고 가세요^^~~

욕지도, 울릉도, 안면도.... 나도 참 바닷가나 섬을 좋아하나 보다 :3

 

20.11.14(토) 출발
Day 1 : 안면도 게국지, 방포 해수욕장, 조개구이
Day 2 : 안면도 구매항 쭈꾸미 낚시
후기!


해 다 떨어지기 전까지 숙소를 못 구했었던
(20.11.14~20.11.15) 일정을 시작합니다~~


 안면도는 태안 아래 이쪽!!

시내에서 각 항구 근처 마을까지는 버스가 있지만 항구로는 못 들어가요ㅠㅠ
그래서 자차가 있어야 편합니다.

또 각 항구에서 다 쭈꾸미 낚시 회사들이 있어서 어디로 가도 좋아요~~
하지만 배 위 인지, 좌대인지 잘 확인하세요!!
근처에 숙박도 다 있습니다.


Day 1

안면도 게국지
방포 해수욕장
수산시장 조개구이


안면도 게국지

고속터미널에서 역전우동 한 그릇 먹어주고 출발~

김치 우동

식당은 시내 근처에 "안복순의 안면 꽃게", "진미정" 고민하다가
가는 길에 더 먼저 보인 전자 식당으로 갔어요ㅎㅎ

게국지는 꽃게탕에 김치도 같이 넣어서 끓인 국입니다!!

새우장과 게국지!
양념게장 간장게장!

게 천지 밥 두 그릇 뚝딱

 

나와서 멍멍쓰와 인사 한 번 해주고~

 

근처 해수욕장 구경하러~


방포 해수욕장

방포 해수욕장 위치


가는 길~


그냥 도로 길입니다~

해수욕장 도착!!


차갑다 못해 발이 너무 아파서 발목까지 밖에 못 들어갔다...

주변에 뭐 있나 둘러보는데 딱히 뭐가 많지는 않았네요ㅠㅠ

복귀!


수산시장 조개구이

역시 서해라 그런지 조개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또 앞에서 구워 먹을 수 있도록 세팅도 가능!!

구매항에 가져가서 먹을지, 먹고 갈지 고민하다가
우연히 근처 게스트하우스 발견해서 먹고 가기로 결정~

이런 다양한 조개들을 내가 원하는 대로 골라서 먹을 수 있습니다 :3
이건 얼마나 주시고 저건 얼마나 주세요~~

대합, 돌조개, 가리비 이렇게 먹었었나
정확히 뭔지 기억은 안 나네요ㅠㅠ
모듬조개로 시켜도 괜찮아요!!

옴념념


게스트하우스 "소풍"

소풍 게스트 하우스로 갔습니다!! 하나 있더군요ㅎㅎ

살짝 오르막이 있긴 한데 걸어갔습니다!!
택시 타세요 ^^ 정~말 어둡습니다



이렇게 무서운 간판을 지나면

 

정말 큰 게하
손님이 저희와 한 팀뿐이라서 더 크게 사용했어요~


게하 메인 홀


고양이와 새끼 고양이들도 정말 많아서 귀여워해 주고 돌아왔습니다.

사장님과 간단하게 맥주 마시고~~

다음날 8시에 택시 타고 구매항으로 가야 해서 이른 취침!!


Day 2

구매항 쭈꾸미 낚시

9시까지 배로 가야 해서 8시에 택시 타고 출발했습니다~~

2만 원 나왔나 3만 원 나왔나... 시간은 한 40분!

구매항~

저희는 선상 낚시를 하고 싶어서 "뉴 플로렌스호" 탔습니다!!

사장님이 스팟도 자주 옮겨주시고~ 관광처럼 크게 돌아주시네요!!
조수 분과 사장님도 같이 낚시하셔서 나중에는 다 나눠주시기도 했어요ㅎㅎㅎ

안녕~

배 타고~~~
달려서~~

 

첫 스팟에서는 낚싯대를 잘 못 다뤄서 못 잡고ㅠㅠ

다음에 처음 잡은 쭈꾸미!!!
인 줄 알았는데 낙지가 잡혔다!!

낙지를 잡았다!


그 뒤로 총 약 10마리 정도 잡은 것 같다!!
첫 낚시치고는 성공적....★

대왕 쭈꾸미를 낚았다!!

 

사장님이 주시는 지퍼백에 담아서~

최종 수확~

 

돌아가는 길 포토타임~

GO 독 ♬

 

다시 시내로 올라가서 바지락 칼국수 먹고 귀가!!

 

다음에 또 해야지~~

 


집에서 먹은 라면과 숙회

 

후기

낚싯대는 가짜 미끼를 사용한다. 산천어 축제와 비슷한 미끼!!

바닥에 완전히 미끼를 내리면 쭈꾸미들이 먹으려고 감싸 안게 되는데
이때 무게를 느껴 위로 탁! 챔질을 해주어야 한다.
굉장히 간단하지만 쭈꾸미들이 붙어있다는 무게를 느끼기가 정~말 힘들었다.엄청난 감각이 필요한, 실력이 필요한 낚시!! 그래도 뭔가 어찌어찌 잡혔었다!!잡은 쭈꾸미들은 절~~ 대!! 씻지 말고 (먹물도 그대로)
소 분할하여 냉동보관! 

봄 시기에는 쭈꾸미 머리에 알이 꽉 찬다고 해서, 잡는 것이 금지되어있다고 한다.

아마 다음에 올 때도 이 플로렌스 호를 이용하지 않을까~~ 

+ Recent posts